KIA, NBA 올랜도 매직 경기장 명명권 계약…암웨이센터에서 ‘KIA 센터’로 [춘추 NBA]

NBA 올랜도 매직의 홈 경기장 이름이 KIA 센터로 바뀐다.

2023-12-21     배지헌 기자
KIA 센터의 렌더링 이미지(사진=올랜도 매직)

 

[스포츠춘추]

NBA 올랜도 매직 홈구장 이름이 바뀐다.

* 복수의 미국 현지 매체는 한국 기업 KIA가 올랜도 매직의 홈 경기장 명명권을 사들였다고 보도했다.
* 이에 따라 올랜도 홈 경기장은 기존 암웨이 센터에서 ‘KIA 센터’로 명칭이 바뀐다.
* 새 이름 KIA 센터는 12월 21일(한국시각) 열린 마이애미 히트전부터 적용된다.

이로써 암웨이와 올랜도 매직의 오랜 파트너십이 끝았다. 암웨이는 2006년부터 2010년까지 매직의 옛 홈구장에 명명권을 행사했으며(암웨이 아레나), 2010년 새 홈구장 개장 이후로도 줄곧 네이밍 스폰서로 참여했다. 

이번 KIA와 명명권 계약에 관해 구단 CEO 알렉스 마틴스는 “매직과 KIA 아메리카는 수년 동안 자랑스러운 파트너였다”면서 “KIA가 NBA의 힘을 통해 브랜드를 발전시키고, 농구팬과 그 너머까지 직접 영향력 있는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확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간 NBA와 매직 농구단의 공식 스폰서로 관계를 맺어온 KIA는 이번 명명권 계약으로 더 큰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KIA는 센터 안팎에 대형 스크린(사이니지)을 설치하고, 전기차 충전소도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