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디와 깜자의 만남...SSG, 인기 이모티콘 '깜자'와 콜라보 굿즈 출시
조병현·'감자' 조형우 화보 참여... 16일부터 유니폼·모자 등 온라인 사전판매
[스포츠춘추]
SSG 랜더스가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모티콘 캐릭터 '깜자'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SSG 랜더스는 16일(금)부터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깜자'와 함께한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깜자는 소심하지만 배려심 많은 강아지라는 설정으로 카카오톡에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다. 이번 협업은 SSG의 공식 마스코트 '랜디'와 '깜자'가 모두 강아지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라는 공통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콜라보 상품은 깜자 작가가 디자인 단계부터 직접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니폼, 모자, 응원머리띠, 바디필로우, 중형 인형, 아크릴 및 봉제 키링 등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됐다.
특히 유니폼 화보 촬영에는 평소 깜자에게 남다른 애정을 보여온 조병현 선수와, 팬들 사이에서 '감자'라는 별명으로 알려진 조형우 선수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두 선수의 개성과 캐릭터의 매력이 어우러진 화보에는 유쾌한 장면들이 담겼다.
해당 상품은 16일(금) 오전 10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오후 5시부터는 '랜더스샵 by hyungji 온라인샵'과 'SSG.COM'에서 순차적으로 온라인 사전 판매된다.
오프라인 판매는 7월 중순부터 인천SSG랜더스필드 1루 내야 복도에 위치한 '랜더스샵 by hyungji'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정확한 판매 일자는 추후 별도 안내될 계획이다.
한편, SSG는 지난 9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깜자 이모티콘을 출시한 바 있으며, 해당 이모티콘은 출시 이후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