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즈, '핑크빈 유니폼' 입고 뛴다...20일부터 메이플스토리 데이
수원 NC전 3연전서 컬래버레이션...어센틱·패션 유니폼 등 기념품 판매
2025-06-16 배지헌 기자
[스포츠춘추]
KT 위즈가 넥슨의 대표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손잡고 색다른 야구장 경험을 선사한다. 선수들이 게임 캐릭터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서는 특별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KT 위즈는 16일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의 홈 3연전을 '메이플스토리 데이'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넥슨과의 협업으로 야구와 게임 문화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다.
이번 이벤트의 가장 큰 볼거리는 선수들이 착용할 컬래버레이션 유니폼이다.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캐릭터인 핑크빈을 활용해 디자인한 특별 유니폼을 3경기 내내 입고 경기에 임한다. 21일 경기에서는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한 기념 시구도 진행될 예정이다.
팬들을 위한 다양한 기념품 판매도 이뤄진다. 메이플스토리 핑크빈 어센틱 유니폼을 비롯해 패션 유니폼 2종, 와펜, 기념구 등 2차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착용하는 것과 동일한 디자인의 유니폼을 팬들도 소장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경기 중에도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특별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메이플스토리 스페셜 이닝 이벤트와 실시간 이벤트 등을 통해 관중들에게 게임의 재미를 야구장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