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즈, KT알파 쇼핑과 9년 연속 유소년 야구단 후원...고영표·소형준 승수당 50만원
베스트원 야구단에 매칭 그랜트 방식 지원...22일 홈경기서 초청 행사 진행
2025-06-23 배지헌 기자
[스포츠춘추]
KT 위즈가 KT알파 쇼핑과 함께 올해로 9년째 유소년 야구단 후원 사업을 이어간다.
KT 위즈는 22일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홈경기에 앞서 KT알파와 공동 후원하는 유소년 야구단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KT알파 쇼핑은 KT알파에서 운영하는 T커머스 채널로, 양사는 2017년부터 KT 주요 선수들의 시즌 기록과 연계해 야구 꿈나무들을 위한 후원금을 조성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올해로 9년째를 맞는 이번 활동에는 선발진 에이스 고영표와 소형준이 동참하며, 2025시즌 두 선수의 승리당 50만원의 후원금을 조성하게 된다. 적립금은 연말에 장애, 비장애 아동이 함께 활동하는 '베스트원 야구단'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KT 위즈는 22일 경기에 베스트원 야구단 선수들과 가족들을 초청해 애국가 제창과 경기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소형준은 "2022년에 이어 다시 한 번 뜻깊은 기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어린이들이 수혜를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경기에 나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