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스플뉴스]
올해 투수와 타자 모두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며 메이저리그(MLB) 역사를 새로 쓴 '이도류' 오타니 쇼헤이(27·LA 에인절스)가 올-MLB 팀에 투·타 모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MLB.com'은 11월 24일(한국시간) 한 시즌 동안 활약한 포지션별 최고의 스타를 뽑는 '올-MLB 팀'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2019년부터 선정하기 시작한 올-MLB 팀은 팬 투표와 전문가 투표를 각각 50%씩 반영해 선정한다.
주목할 선수는 바로 오타니다. 올해 아메리칸리그 만장일치 MVP를 수상한 오타니는 타자와 투수 모두에서 리그 수준급 활약을 펼치며 메이저리그 데뷔 후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마운드에서는 비록 부상과 막판 체력 저하로 10승 달성에는 실패했지만 130.1이닝 동안 9승 2패 평균자책 3.18 156탈삼진으로 활약하며 수준급 선발로 활약했다. 또한 타석에서는 타율 0.257 46홈런 100타점 26도루 OPS 0.965를 기록, 아메리칸리그 홈런 3위, OPS 2위, 도루 5위, 타점 13위 등 여러 부문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덕분에 오타니는 타자로는 퍼스트 팀의 지명타자로, 투수로는 세컨드 팀의 선발투수로 선정됐다. 퍼스트 팀과 세컨드 팀을 통틀어 한해 두 포지션에 선정된 것은 오타니가 처음이다.
3년 연속 명단에 오른 선수도 있다. 프레디 프리먼의 경우 2019년에는 세컨드 팀, 2020년에는 퍼스트 팀에 이름을 올렸고, 올해는 세컨드 팀의 1루수가 됐다. 프리먼 외에도 후안 소토, 게릿 콜, 리암 헨드릭스 등이 3년 연속 올-MLB 팀으로 선정됐다.
반면 2019년과 2020년 연달아 세컨드 팀의 선발투수로 선정됐던 류현진(토론토)은 올 시즌 후반기의 부진으로 인해 올해는 올-MLB 팀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다음은 2021년 올-MLB 팀 명단
퍼스트 팀
포수: 살바도르 페레즈(KC)
1루수: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TOR)
2루수: 마커스 시미언(TOR)
3루수: 오스틴 라일리(ATL)
유격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SD)
외야수: 브라이스 하퍼(PHI) 후안 소토(WSH) 애런 저지(NYY)
지명타자: 오타니 쇼헤이(LAA)
선발투수: 맥스 슈어저(LAD), 코빈 번스(MIL) 로비 레이(TOR) 워커 뷸러(LAD) 게릿 콜(NYY)
구원투수: 리암 헨드릭스(CWS) 조시 헤이더(MIL)
세컨드 팀
포수: 버스터 포지(SF)
1루수: 프레디 프리먼(ATL)
2루수: 아지 알비스(ATL)
3루수: 라파엘 데버스(BOS)
유격수: 트레이 터너(LAD)
외야수: 닉 카스테야노스(CIN) 카일 터커(HOU) 테오스카 에르난데스(TOR)
지명타자: 요던 알바레즈(HOU)
선발투수: 오타니 쇼헤이(LAA) 맥스 프리드(ATL) 훌리오 우리아스(LAD) 케빈 가우스먼(SF) 잭 휠러(PHI)
구원투수: 레이셀 이글레시아스(LAA) 켄리 잰슨(L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