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춘추]
NC 다이노스가 카카오의 공룡 캐릭터 '쬬르디'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발표했다. 같은 공룡이라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한 이번 협업은 NC의 시즌 두 번째 캐릭터 협업 프로젝트다.
쬬르디는 카카오 캐릭터 세계관 '니니즈(NINIZ)'의 공룡 캐릭터 '죠르디'를 기반으로 탄생한 새로운 캐릭터 군단이다. '긍정쬬', '어쩔쬬', '말티쬬' 등 개성 있는 외관과 성격을 가진 32종의 캐릭터로 구성돼 있다.
이번 협업의 콘셉트는 '라이징스타 죠르디'다.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인 죠르디가 같은 공룡인 NC의 마스코트 단디를 보며 꿈을 키워나간 끝에 NC 트라이아웃에 도전한다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협업 상품은 총 두 차례에 걸쳐 순차 출시된다. 30일 오후 2시 출시하는 1차 판매 품목은 죠르디 인형, 키링, 야구공, 응원 배트, 리유저블백, 접이식 방석, 스마트톡, 유니폼 등 8가지다. 6월 10일 출시 예정인 2차 판매에서는 죠르디 볼캡, 3단 자동 우산 등 3가지 상품이 추가로 선보인다.
상품 출시와 함께 구매자 대상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쬬르디 협업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쬬르디 아트카드 1팩(12종)을 제공한다. 또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홈경기 기간에 맞춰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쬬르디 이미지 지류 티켓을 별도로 증정할 예정이다.
모든 쬬르디 협업 상품은 NC 다이노스 온오프라인 팀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상품 가격 등 상세한 정보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NC 관계자는 "공룡이라는 공통점을 가진 단디와 쬬르디의 만남이 팬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다양한 협업 상품과 프로모션을 통해 팬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