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게이트]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괴수 8호’와 협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1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월 1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시노미야 키코루, 아시로 미나 등을 포함한 총 25종의 협업 캐릭터가 ‘마법석 7개! 괴수 8호 콜라보 에그’에서 한정으로 등장한다.
이 중 히비노 카프카는 괴수 8호로 변신할 수 있으며, 일부 캐릭터는 어시스트 진화가 가능해 강력한 장비로도 활용할 수 있다.
협업 기념 출석 이벤트에서는 매일 1회 로그인 보상이 지급되며, 1일차·5일차·10일차에는 괴수 8호 협업 에그를 게임 내 메일로 선물한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채로운 던전도 추가됐다. 스페셜 던전에 ‘괴수 8호 콜로세움!’이 등장하며, 이 던전에서는 협업 캐릭터의 파라미터가 상승한다. 또한 협업 캐릭터를 리더로 편성할 경우 보상 드롭률 100%가 적용된다.
식별 괴수 ‘괴수 9호’ 강림! 던전에서는 보스 클리어 시 식별 괴수 ‘괴수 9호’를 확정으로 드롭하며 퀘스트 보상으로는 ‘★7 이상 확정 괴수 8호 에그‘를 게임 내 메일로 증정한다.
괴수 8호 협업 던전 초급편과 상편에서는 던전에서 드롭하는 콜라보 메달을 모아 몬스터 교환소에서 기간 한정 캐릭터 등과 교환 가능하다. 고정팀&타임어택 형식의 ‘칭호 [제3부대] 챌린지!’에서는 클리어 보상으로 칭호 ‘제3부대’를 얻을 수 있다.
이밖에 MP샵에는 기간 한정 콜라보 캐릭터(시노미야 이사오)가 등장한다.
